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기관/단체
도로이용 불편사항 해결사, '도로서비스 평가단' 모집건설연·국토부, 4월 13일~19일까지 평가단 모집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 이하 건설연)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도로이용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월 13일(금)부터 19일(목)까지 ‘제5기 도로서비스 평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8 도로서비스 평가단' 모집 <자료 = 건설연>

‘도로서비스 평가단(이하 평가단)’은 일반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도로시설물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국민참여단이다.

평가단에는 도로이용에 대한 관심을 가진 일반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건설연과 국토교통부는 신청서를 제출한 지원자 중에서 약 200명을 평가단으로 선정한 후 4월 27일(금) 발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올해 5월부터 내년 4월까지의 1년간이며, 수행실적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올해 4월로 활동기간이 만료되는 4기 평가단의 경우에는 약 2,500여 건의 불편사항을 신고하는 등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한 평가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한승헌 원장은 “도로서비스 평가단 운영을 통해 도로이용자의 안전과 편의가 더욱 증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평가단 모집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하였다.

평가단 신청 방법은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을 참고하여 지원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한 후, 모집기간 내(4.13~4.19) 전자우편(leehyangmi@kict.re.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국진 발행인  jinkuk24@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고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 도로서비스 평가단#한국건설기술연구원#국토교통부

최국진 발행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