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우리동네
박헌광 고봉 의용소방대장, 취임식 행사 가져일산소방서, 도시 외곽 지역 여건상 의용소방대 역할 중요

일산소방서(서장 이봉영)는 이승엽 벽제농협 조합장·유완식 고양축협 조합장 등 주요 내빈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헌광 고봉 지역 의용소방대장 취임식을 13일 가졌다고 밝혔다.

13일 박헌광 고봉 의용소방대장 취임식을 가졌다. <사진 = 일산소방서>

고봉지역은 지역 여건상 도시 외곽에 위치해 있어 재난 발생 시 소방력이 신속하게 접근하기 어려움이 있어 의용소방대의 역할이 특히 중시되는 곳이다.

 

고봉지역대는 예전부터 내려오는 환난상휼(어려움을 당하면 서로 돕는다)의 전통을 유지함은 물론 지역 안전의 한 부분을 담당한다. 대원들은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화재 예방 활동과 각종 재난 및 대민 봉사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봉영 서장은 격려사를 통해 취임한 박헌광 대장에게 “지역에서 가장 신뢰받는 봉사조직의 사명을 갖고 대원들과 서로 화합하여 지역의 안전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의용소방대 조직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기 위한 신임 고봉지역대장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국진 발행인  jinkuk24@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고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산소방서#박헌광 고봉 의용소방대장#환난상휼

최국진 발행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