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문화예술
고양시민과 함께 하는 다큐 공동체 5월 상영작, ‘버블 패밀리’
  • 미디어고양 최유진 본부장
  • 승인 2018.05.02 18:50
  • 댓글 0

갈 곳 많고 볼 것 많은 5월. 다큐영화 상영관을 찾는 것은 어떨까. 올해 10주년을 맞는 DMZ국제다큐영화제가 후원하는 무료 정기 상영회가 오는 9일 오후 8시 메가박스 백석점에서 진행한다. 상영작은 ‘버블패밀리’. 도시개발과 집값을 둘러싼 가족의 애환을 그린 작품이다.

"1980년대, 소규모 건설업, 소위 '집장사'를 하던 나의 부모님은 도시 개발의 붐을 타고 '중산층'대열에 합류했다. 하지만 IMF 외환위기 이후 모든 것이 거품처럼 사라졌다". 영화의 시놉시스다.

‘버블 패밀리’ 포스터

 

“사춘기 시절부터 나는 ‘웬수’ 같은 집에서 도망치고 싶었다. 일찌감치 독립을 선택했지만 마음 속에 몇 가지 의문을 갖고 있었다. 잘 나가던 우리 가족은 왜 갑자기 망했을까? 경제적으로 무능한 부모님은 왜 부동산에 집착하는 것일 까? 나는 80년대 잠실 개발의 광풍을 돌아보며 퍼즐 조각을 맞춰나가기 시작했다. 투기를 부추겼던 부동산 정책 덕에 커다란 부를 축적할 수 있었던 부모님의 과거. 빈부의 낙차를 경험하며 말하지 못했던 각자의 상처. 퍼즐이 완성 되어 가면서 나는 우리 가족이 외면해 온 불안한 현실을 마주할 수 있게 되었다. 도시 개발과 부동산 투기의 거품은 우리 가족에게 무엇으로 남았을까?” 마민지 감독의 독백이다. 영화 상영 후에는 마 감독과의 관람객과의 대화의 시간도 갖는다.

관람 희망자는 아래 링크로 신청하면 된다. DMZ국제다큐영화제 사무국에서는 일찍 마감될 수 있어 신속한 신청을 당부했다.

관람 신청 링크 : https://goo.gl/forms/DDa4XZOwep3M3gTs1

 

 

 

 

 

 

미디어고양 최유진 본부장  eugenecoolkr@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고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MZ국제다큐영화제#버블패밀리#마민지 감독

미디어고양 최유진 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