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기관/단체
문촌7복지관, 쉼과 여유가 있는 1박 2일 힐링 캠프중·장년 독거 남성 자립 지원을 위한 인생 Turning Point
소통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만끽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 영, 이하 ’문촌7복지관‘)에서는 저소득 중·장년 독거 남성의 자립 지원을 위한 ‘인생 Turning Point‘ 사업의 일환으로 6월 8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의정부, 포천 일대에서 ’1박 2일 힐링 캠프‘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1박 2일 인생 Turning Point 힐링 캠프 중 <사진 = 문촌7복지관>

힐링 캠프는 참여자의 동기 부여와 문화 활동 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되었다.

바리스타 과정을 준비하고 있는 참여자들이 사회적 기업인 ‘나는 카페(대표 김재형)’에 방문하여 바리스타 과정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 외에도 소통 프로그램, 요리 활동 등과 같이 다양한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김범호(가명, 59세) 참여자는 “캠프를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다른 참여자들하고 이야기도 나누고 여유를 즐길 수 있었던 점도 좋았지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된 점이 기억에 남는다”며, “자신감을 갖고 열심히 해서 멋진 바리스타가 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참여자들이 힐링과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 = 문촌7복지관>

문촌7복지관 진소영 사회복지사는 “지속적으로 저소득 중·장년 독거 남성의 자립 지원사업인 ‘인생 Turning Point' 운영을 통해 그들의 자립과 사회통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최국진 발행인  jinkuk24@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고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인생 Turning Point 사업#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윤 영 관장

최국진 발행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